본문 바로가기
시사 이슈

일본의 원전 오염수 그대로 방류?

by 스포츠잇 2020. 10. 16.

일본의 원전 오염수 그대로 방류?

 

https://www.pikist.com/free-photo-xqfzj(사진출처 = 피키스트)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 폭파 사고 이후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방사능에 대해서 경각심을 갖고 있습니다. 방사능은 우리의 몸에 일정한 기준치 이상 흡수가 되면 상당히 해로울 뿐만 아니라 기형아를 낳거나 신체 구조에 대한 변형이 생겨서 장기간 동안 괴롭힐 수 있는 무서운 물질입니다. 원전이 터지게 되면 이 방사능이 공기 중으로 나와서 방대한 넓이로 퍼져나가게 되는데요. 한 때 일본의 방사능이 대한민국의 영토까지 넘어오게 되면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방사능 수치가 크게 변화가 없어서 안심할 수 있지만, 더 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본이 방사능 오염수를 그대로 방류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원전 방사능 오염수를 그대로 방류한다면 어떤 일들이 발생할까요?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Fukushima_I_by_Digital_Globe_crop.jpg 사진출처(wikimedia)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방침?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이 손상이 되고나서 그 관련된 오염수를 계속 갖고 있을 수 없다는 결과에 따라 오염수를 해안으로 방출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아무리 정화된 오염수라고 해도 쉽게 방출시켜버린다면 엄청난 사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원전 오염수를 그대로 방류한다는 것은 사람들에게 큰 해를 끼치는 일이며, 이는 대한민국만 분노할 일이 아니라 지구의 주인인 전 세계인들이 분노해야할 일입니다. 해류라는 것은 물이 해당 부분에만 흐르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지구 전체적으로 도는 것이니까요.

결국 지구 자체로 보면 모두를 해끼치는 일입니다.

 

 

 

 

원전 오염수 방류시 생기는 문제점

 

1. 바다의 오염

바다는 가만히 물이 고여있지 않고 계속해서 움직이는 해류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즉 물이 흐른다는 것인데, 이 바다의 흐름은 일본이 흘려보냈을 그 위치에서 대한민국의 해안으로 흘러들어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의 피해는 당연히 피해갈 수 없습니다.

 

2. 생물의 오염

바다에 원전 오염수를 흘려보내게 되면 가장 큰 이유는 생태계 파괴와 생물들이 오염된다는 것입니다. 바다에는 수십 수만 종들의 동식물들이 존재합니다. 그곳에 오염수를 흘려보내서 생물들의 환경에 영향을 미친다면 어떻게 될까요?

마치 사람들의 공기 중에 이산화탄소나 이산화황과 같은 것들을 흩뿌리는 행동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3. 사람으로 전파

방사능을 섭취한 생물들이 우리가 결국 먹는 밥상에 올라오게 됩니다. 상상만해도 끔찍합니다. 나는 후쿠시마에 간 적이 없는데 체내 방사는 피폭량이 나온다면 얼마나 소름돋을까요? 방사는 피폭이라는 것은 정말 알게 모르게 일어나며, 체내에 일정량 이상 쌓이게 되면 향후 기형적인 문제가 서서히 나타난다고 합니다. 러시아의 체르노빌 사태가 그런 결과를 낳았었죠. 많은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게 신체 내의 변화가 서서히 나타나는 엄청난 무서움이 있습니다.

 

 

이처럼 일본이 하는 만행은 정말 엄청난 일입니다. 자기 스스로 뿐만 아니라 이 행위는 대한민국 자체에 엄청난 피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큰 경각심을 갖고 지켜봐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